충남 첨단과학축제 팡파르
충남 첨단과학축제 팡파르
  • 정재신 기자
  • 승인 2008.10.1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이틀동안 호서대 아산캠퍼스 일원
로봇·과학기술박람회 등 보고 즐길거리 풍성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과학과 벤처기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2008 충남 첨단과학축전이 17일∼18일 양일간에 걸쳐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일원(대운동장, 잔디광장, 벤처 산학협력관, 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개막된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가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와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 화합한마당 △ 축하마당 △ 열린 과학체험 마당 △ 로봇마당 △ 과학 산업기술박람회 마당 △ 부대행사 등으로 나뉘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열린 과학체험 마당은 체험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과학정보 교류기회의 확대를 통한 축제의 장 마련을 주제로 신비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80개의 체험부스가 설치되고, 로봇마당에서는 과학기술의 중요성 및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 사고배양을 주제로 충청남도 도지사배 로봇경진대회, 로봇초청전시, 가족로봇조립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과학 산업기술박람회 마당은 도내 첨단벤처기업 전시회, 정부 연구원 전시, 대기업 초청전시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과학 매직쇼, 첨단과학 원격체험활동, 우주 항공 체험존, 3D입체영화, 사이언스 타투 및 페이스페인팅, 사이언스 퍼포먼스 및 무료 인사진 인화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 관계자는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리는 '2008 충남 첨단과학축전'으로 21세기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아 첨단과학기술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충남의 과학기술 역량을 도민들에게 널리 소개하고, 가족과 함께 특별한 과학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미래를 향한 과학의 꿈과 열정을 키워나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