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방콕' 승무원 추천 효도 여행지
'삿포로·방콕' 승무원 추천 효도 여행지
  • 석재동 기자
  • 승인 2008.05.0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2917명 설문… 가족 여행은 로마·파리
대한항공 승무원들은 일본 삿포로와 이탈리아 로마를 최고의 효도 여행지와 가족 여행지로 손꼽았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한 달간 객실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효도 여행지'와 '가족 여행지'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일본 삿포로와 이탈리아 로마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객실 승무원 2917명이 응답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최고의 효도 여행지로 선정된 일본 삿포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외에도 건강에 좋은 온천을 쉽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차도 없어 부모님에게 가장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전체 응답자 중 약 16.2%에 이르는 455명이 선정할 정도로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인기 휴양지인 태국 방콕(425명)과 미국의 대표적 휴양지 하와이(366명)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최고의 가족 여행지로는 콜로세움 등 풍부한 유적을 간직한 이탈리아 로마(565명)와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뛰어난 프랑스 파리(338명)가 각각 1, 2위에 올랐으며, 가족 휴양지로 명성이 높은 괌(258명)이 3위에 올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무원들의 추천 여행지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