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충주캠퍼스 송로숙 학생 NURI 우수 학생사례 발표 '대상'
건국대 충주캠퍼스 송로숙 학생 NURI 우수 학생사례 발표 '대상'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8.04.28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송로숙 학생이 지난 4월18일 2008년도 충북 NURI 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열렸던 NURI 우수 학생사례 발표 경진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발표는 'Capstone Design을 통한 지역산업체 연계 인재양성'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NURI 소프트웨어사업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역혁신 및 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30점 가까이 개발된 산업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Capstone Design이란 학문 분야별로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거나 또는 공학적 측면에서 제작 가치가 있는 작품들을 학생들 스스로 설계, 제작 및 평가해 봄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복합학제적인 팀워크 능력,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등을 보유한 공학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본교의 소프트웨어사업단에서는 NURI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학생들은 사업단의 참여 전공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과과정을 통해 1, 2학년에는 기초 이론 및 소프트웨어 제작 기술을, 3학년에는 소프트웨어 공학 및 설계 기술들을 습득하게 되며 4학년에는 실무위주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최종적으로 졸업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