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박근혜도 이해할 것"…昌 지지선언
박사모 "박근혜도 이해할 것"…昌 지지선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1.2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최대 지지모임인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대표 정광용)가 27일 무소속 이회창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박사모는 이날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 제 17대 대통령으로 이회창 전 총재를 지지한다"면저 "이명박 후보 같이 후안무치하고 파렴치한 범죄 전과자이며 각종 부패·불법·비리·부정 의혹의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인 사람을 지지할 수 없는 부분은 박 전 대표께서도 이해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결정은 지난달 29일~30일 박사모 전회원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와 지난달 31일 전국운영협의회, 최근 수차례에 걸친 운영진·회장단 회의 등을 통해 이뤄졌다"며 "26일 저녁 박 전 대표 자택 방문 이후 살을 깎는 고뇌의 과정을 거친 후 오늘 새벽 2시께 최종 결론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박사모는 또 "지지선언과 박사모의 결집된 힘이 이회창 후보의 당선에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박사모가 바라는 것은 차기 대통령 박근혜인 만큼 최선을 다해 이회창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든 후 이회창-박근혜 공동정권, 당권의 확보 등을 당당히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대한민국 박사모는 지금부터 22일 후 정확하게 박사모 본연의 자세인 현재로 돌아 올 것"이라며 "우리는 근본적으로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이고, 박사모가 바라는 대통령은 두말 할 나위도 없이 박 전 대표"라고 덧붙였다.

박사모는 회원 4만7000여명을 가진 박 전 대표의 최대 지지모임으로, 지난 26일 저녁에는 박근혜 전 대표의 삼성동 자택 앞을 찾아 이명박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