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정2동 2호 치매안심마을 지정
천안 성정2동 2호 치매안심마을 지정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3.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현판
8일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성정2동을 서북구 제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천안시 제공
8일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성정2동을 서북구 제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8일 성정2동을 서북구 제2호 `치매안심마을'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열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이 함께 돕는 마을로 인지강화교육 및 치매인식 개선 홍보·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서북구보건소는 치매안심마을 지정 신청을 받은 결과 노인인구 비율과 치매안심센터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성정2동을 지정했다. 성정2동은 부성1동에 이어 서북구에서 두 번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다.

이날 현판 전달식에는 금구연 성정2동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회원 등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했다.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운영위원회 회의, 지역주민 의견 수렴,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면 ◆찾아가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제공 ◆인식개선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치매안심가맹점 모집 등 치매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기 서북구 보건소장은 “성정2동 어르신들이 지역주민과 더불어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