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속여 물건 팔았다간 '낭패'
노인 속여 물건 팔았다간 '낭패'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5.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YWCA 소비자상담실, 은빛강사 교육
청주YWCA 소비자상담실은 노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교육시킬 양성과정인 '제2기 은빛강사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노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악용되는 상술로 인한 피해자 상담과 예방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20일까지 10회 진행된다.

이달 30일은 '노인 복지의 이해'를 주제로 이상종 수곡2동사무소 복지사와 김윤모 베다니학교장의 '자원봉사의 의미'강의가 열린다.

다음달에는 심영 서원대학교 생활복지학과 교수의 '노인소비자의 특성과 문제 이해하기', 전선희 청주YWCA 소비자상담실 간사의 '소비자 피해사례 연구-다양한 노인소비자 피해사례 및 구제방법', 김해영 대전공정거래위원회 사무관의 '방문판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의 이해', 전선희 청주YWCA 소비자상담실 간사의 '청약철회작성법', 최병록 서원대학교 법학과교수의 '소비자기초이론-소비자 기본법을 중심으로', 이혜임 대구 노인가정봉사원협회 이사장의 '효과적인 강의 및 의사 전달방법' 등 교수, 전문가, 사회복지사가 강사로 참여하는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55세 이상의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실시되는 이번 과정은 월·수·금요일 매주 3회 실시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의 경우 심화과정을 거쳐 노인소비자 상담을 위한 은빛강사로 경로당, 복지관, 교회 등으로 파견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17일까지며, 수강료는 2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