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에너지' 변천사 한눈에
'디스플레이·에너지' 변천사 한눈에
  • 이재경 기자
  • 승인 2006.12.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SDI 천안사업장 홍보관
삼성SDI(사장 김순택)는 21일 오전 11시 천안사업장에서 전사 홍보관으로 이용될 'SDIUM'(에스디움)의 개관식을 가졌다.

지난 10월부터 공사에 들어간 SDIUM은 지상 1층, 132평 규모로 삼성SDI의 홍보관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디스플레이와 에너지분야 대표 전시관으로 사용된다.

이 전시관은 대형 PDP TV가 걸린 벽이 움직이며 최적의 시청 거리를 알려 주고, 조그마한 2차 전지로 큼직한 기계를 돌려보기도 하고, TV 다큐멘터리에서나 볼 수 있었던 흑백TV에서부터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OLED까지 모두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임직원 교육과 대내외 고객을 위한 홍보관으로 활용된다.

SDIUM은 과거 일반 전시관처럼 단지 제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않고 '보고·느끼고·즐기는(See+Feel+Enjoy)' 살아있는 전시관으로 역사관 제품관 체험관 미래관 등 총 4개 테마로 구성돼 있다.

역사관에서는 이 회사에 대한 소개 자료 및 진공관 TV에서 102인치 PDP로 이어지는 TV의 변천사, 흑백LCD부터 PMOLED로 이어지는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제품관에는 삼성SDI가 양산하고 있는 PDP, 브라운관, Mobile Display, 2차 전지 제품을 전시하고 제품의 구조와 원리도 알기 쉽게 설명해 일반 관람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체험 공간에는 PDP TV를 이용한 홈시어터 및 2차 전지를 이용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들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외에도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사업의 비전을 보여 주는 미래관도 따로 마련돼 있다.

관람이나 견학을 원하는 단체는 삼성SDI 홍보팀(02-727-3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