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큰 밑거름 될 것”
“지역경제 활성화 큰 밑거름 될 것”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5.02.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청주시기업인의날 기념행사 `위드 페스티벌' 개최

대청씨엔씨 등 8명 시장상· 동일유리 대표 등 4명 의장상
25일 제1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청주 더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비전선포식을 갖고 있다.

 

제1회 청주시기업인의날 기념행사 '위드 페스티벌' 개최
대청씨엔씨 등 8명 시장상·동일유리 대표 등 4명 의장상


제1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인 ‘위드 페스티벌(WITH Festival)’이 25일 오후 6시 청주 더빈컨벤션에서 차태환 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 이승훈 청주시장 정정순 충북도 행정부지사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청주시기업인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주시의 유망중소기업과 고용선도기업, 우수 기업인과 지역사회공헌 기업인등에 대한 시상과 ‘스티브 잡스가 반한 피카소’ 저자 이현민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객원교수의 특강, 축하공연, 기업인 비전 선포식, 우수기업 회사 및 제품소개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대청씨엔씨 이기하 대표등 8명이 청주시장상을, 김영진 동일유리 대표 등 4명이 청주시의회의장상을 받았다.

특히 청주시기업인의 날 행사는 지난해 청주시가 기업인들의 경영의욕 향상과 사기를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청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매년 2월 세 번째 목요일로 정한 이후 처음 열린 것이다. 

차태환 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인의 날은 청주시가 중부권의 핵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날”이라면서 “지역 기업의 활성화는 물론 기업애로 해소 및 친기업적 마인드로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훈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인들을 성공파트너로서 예우할 것”이라며 “시는 지역 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청주시장상 
△이기하(대청씨엔씨) △김유성((주)솔로몬) △변동섭((주)우림엔지니어링)△전병순(광복영농조합법인)△김애중(엔젤섬유)△이종복(나산이엔씨(주))△오연호(㈜한림의료기)△그레고리피에번스(인듐코퍼레이션코리아) 
◇청주시의회의장상 
△김영진(동일유리㈜)△김기석(㈜생활낙원)△안병호(충청호이스트크레인)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상 
△이남준((주)일산기계) △유경민(중앙제대㈜)△김진일(㈜프로웨트)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청주지청장상 
△박종길((주)모빌전장)△변태웅((주)윈플러스)△ 변종윤(유림목재(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