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품질 등 7개 호평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전문가와 소비자가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행사다.
대상을 수상한 금홍 브랜드는 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7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엄격한 품질심사를 거쳐 홍삼정, 홍삼정과, 홍삼캔디, 홍삼차 등 금산관내의 20여개 업체 150여 인삼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중국, 대만, 홍콩, 미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9개국에 개설된 45개 금홍매장에서도 판매하고 있어 금산군의 대표 수출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그동안 군은 중국, 미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주요 인삼소비지에 금산인삼 마케팅의 일환으로 홍보세미나, 판촉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매년 10% 이상의 수출신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는 금산인삼제품을 2830만닫러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