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우수'
유성구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우수'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2.12.1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가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자체 최초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구는 민선5기 구청장 공약사업으로 청소년성취포상제를 추진, 지난 2010년 10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광역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4~25세의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을 일정기간 활동해 성취 목표를 달성하면 금·은·동장 각 단계별로 포상하고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구는 2010년 7개 참여기관으로 시작해 중·고교 대상 간담회, 학부모 설명회 등을 통해 올해 운영기관을 학교·청소년시설 14개소로 확대했으며 현재까지 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결과 지난해 대전 지역 최초로 은장 포상자 2명을 배출한 것을 비롯해 올해까지 은장 10명, 동장 53명 등 63명의 포상 청소년들을 배출했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전 청소년에게 해외문화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운영기관 지도자 해외연수를 실시해 글로벌 리더십을 갖도록 했다.

허태정 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표창을 계기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도전을 통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