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설립 기능 강화 조직개편 시행
학교설립 기능 강화 조직개편 시행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2.12.18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내년 1월 1일자 … 행정 환경 변화 적극대응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이 세종시 도시발전에 의한 전입인구의 증가로 학교신설 및 학생수용 계획 등 교육행정 변화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세종교육비전 2030 실현과 세종교육정책을 수립에 적극 대응하고자 내년 1월 1일 기능·조직개편을 시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은 학교설립과의 신설과 기존의 감사담당관을 감사관으로 정책기획담당관을 정책기획관으로 담당관의 직위명을 조정했고, 과 명칭을 미래인재육성과를 미래인재과로 재무시설과를 학교지원과로 변경한 것이 주 골자이다.

‘학교설립과’의 신설은 도시발전에 따른 학교설립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학교 신설 업무 추진을 위한 것으로, 시교육청은 2013년도 7개 학교의 개교에 이어 2014년도 15개, 2015년도 26개, 2016년도 14개 학교 설립 추진에 따른 것으로 밝히고, 학교설립과의 정원 또한 대폭 증원했다.

또 학생수용계획, 도시계획, 신설학교 교지확보, 학교시설공사, BTL관리 등 학교설립에 관련된 업무를 통합 추진함으로써, 향후 학교설립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세종시교육청 실정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학교신설 관련 업무를 단일 부서에서 통합 추진하는 조직은 17개 시·도교육청 중 세종시교육청이 최초이다.

재무시설과의 ‘학교지원과’로의 개편은 학교지원 및 학생 복지 업무 강화를 위함으로 학교지원·교육복지 담당을 신설해 통학버스지원, 신설학교 개교업무, 학교시설통합관리, 유아학비지원, 교육특구사업 등 현장 지원 및 교육복지사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교육행정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행정과의 ‘예산업무’를 정책기획관실로, 정책기획관 소관이었던 ‘조직·정원업무’를 교육행정국으로 이관하고, 교직원업무경감과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기능을 학교정책과로 변경하는 등 부서 간 업무 조정도 추진했다.

이번 조직 기능 조직개편은 현 지방공무원 정원 352명을 유지하면서 인력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여 단위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