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나리배 품질경영 국제인증 획득
연기 나리배 품질경영 국제인증 획득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0.05.17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조합법인, 소비자 신뢰제고 노력 결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승철)의 지원으로 서면 청라리의 나리회 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하는 배가 국제표준화기구의 품질경영 국제인증(ISO 90012008)을 획득했다.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연찬실에서 나리회 영농조합원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 국제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ISO 국제인증은 공산품을 만들어내는 공업분야에서는 일반화되었지만, 다양한 자연환경조건에 의존적인 농업에 적용하려면 농산물 생산에서 판매까지의 원료구매, 자재관리, 재배방법, 수확물 처리 등의 전 과정을 문서화, 표준화, 규격화하고 생산자 단체가 이것을 지켜 규격에 적합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나리회(회장 김동오) 회원들은 주경야독으로 8차에 걸친 컨설팅과 아이씨엘코리아인증원의 심사를 거쳐 배에 대한 생산 및 유통에 대한 ISO 9001:2008을 획득했다.

연기군 나리회 영농조합법인은 이미 농산물 우수관리인증, 이력추적관리, 친환경저농약인증, 충남 도지사인증제 Q마크를 획득하는 등 소비자의 신뢰제고와 품질향상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의 국제인증 획득으로 그 품질을 더 객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13일 연기군농업기술센터 연찬실에서 나리회 영농조합원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경영 국제인증서 수여식을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