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금동대향로 '봉황'백제문화 브랜드로 확정
국보 금동대향로 '봉황'백제문화 브랜드로 확정
  • 한권수 기자
  • 승인 2009.06.23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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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특화상품 개발 등 이미지 구축키로
   충남도가 백제 문화 대표 브랜드로 백제의 대표 유물인 국보 제287호 금동대향로의 봉황 의미와 이미지를 담은 브랜드로 최종 선정했다.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백제문화를 대표할 브랜드 선정작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결정된 브랜드의 기본 모티브인 봉황은 예로부터 귀하게 여기는 환상적인 영조로서 백제의 상서로움을 의미하고 있다.

또 봉황의 날개는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백제의 정신, 그리고 세상과 교류하고자 했던 백제인들의 개방성을 함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새로 개발된 백제문화 브랜드는 백제문화의 대표 브랜드로 사용할 계획이며, 문화상품 안내 책은 충남공예조합에 우선적으로 공급해 백제 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을 개발토록 할 예정이다.

도는 앞으로 새로 개발한 백제문화 브랜드를 기반으로 지역의 통일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백제 유물과 브랜드 정체성에 따른 특화 문화상품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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