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들 "동화속 주인공 돼볼까"
동심들 "동화속 주인공 돼볼까"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9.06.1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에듀피아 '동화로 배우는 꿈의 세상' 프로그램 진행
교육과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청주에듀피아는 개관 1주년을 맞아 '동화로 배우는 꿈의 세상'을 연다. 어린이의 동심에 눈높이를 맞춰 진행할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 원화전시와 구연동화 등을 준비하고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전시에는 음성에 작업실을 두고 있는 이김천 화백의 그림책 원화 50여종과 길벗어린이의 '강아지똥' 원화 등 총 100여점의 원화가 전시된다. 또 직접 그림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과 동화책 속 주인공 되기 등 6가지 체험을 진행하며 어린이 관련 서적을 30~5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전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청주의 지도에 내가 사는 곳을 종이공작물로 표시하기도하고, 아름다운 우리도시에 나무를 심어보기도 할 수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담당자는 "이미 문화선진국에서는 동화책이 아이들의 감성교육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까지 인기가 있는 서적으로 분류되고 있다"며 "2008년도 볼로냐국제그림책 원화 전시가 조선일보 미술관에서 개최된 바 있고, 2009년 3월에는 세계 최대의 아동 도서전인 볼로냐국제도서전에 우리나라가 주빈국으로 초청되어 국내의 동화책 및 그림책이 세계무대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며 동화책을 모티브로한 전시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8일까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