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고향으로 돌아왔어요"
"나 고향으로 돌아왔어요"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9.06.0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귀촌·귀향 홈피 구축
괴산군이 귀촌·귀향자의 인적자원을 활용하고 제2의 고향정착 지원을 위해 온라인 홍보채널을 구축했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사이버고향 포털시스템 '그리운 고향 괴산 가자(www.go2home.kr)'에 '귀촌 1번지' 콘텐츠를 구축, 귀촌·귀향하는 전문 인적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조기 정착을 위한 온라인 홍보채널을 완료했다.

'귀촌 1번지' 콘텐츠는 지역, 전문지식, 직업별 등 귀촌자 DB정보를 서비스하며 고향을 사랑하는 도시민의 봉사 기회를 마련해 품앗이 형태의 농촌일손돕기 활동과 대화 공간을 제공한다.

군은 또 읍·면 단위 귀촌자 소모임 결성 및 설문조사를 거쳐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귀촌자에 대한 인허가, 농지, 자금지원 등 행정지원과 함께 지역별 상담기사를 위촉해 귀촌자의 조기 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더구나 제2고향 정착 지원으로 전국 제1의 귀촌 희망지역 '괴산'을 부각시켜 귀촌 붐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농·특산물의 판매와 사이버군민 확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귀농·귀촌 정착 지원을 위한 농업 창업, 주택구입, 빈집 수리, 귀농인의 집 조성, 귀농농업 인턴, 귀농 컨설팅 등 6개 사업에 50억원을 들여 자립적인 귀농자의 창업, 정착 계획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