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실용행정 수행 배움의 장
창의·실용행정 수행 배움의 장
  • 오종진 기자
  • 승인 2009.05.0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11일부터 성과창출 실무자 워크숍
보령시(시장 신준희) 공무원들이 실용적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한다. 시는 시 산하 7급 이하 실무 직원에 대하여 창의 실용적 실무자의 참된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술·마인드 함양과 변화를 주도하고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조직의 유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인적자원 개발교육의 일환으로 상상! 개혁! 창조! 실용적 성과창출을 위한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육 첫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실용정부시대 공직자의 액션플랜, 고객환대, 파워! 웃음 테라피, 기획력 개발, 협상스킬, 도전! 99초를 잡아라,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등 창의적 참공직자의 근원에 대한 인식을 이끌어 내고, 시대가 요구하는 공직자로 전환하기 위한 내용으로 강의식 교육과 체험 학습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시정의 실무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7급 이하 공무원 180명이며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2박 3일 과정으로 총4회에 걸쳐 한국산업개발훈련원 위탁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단지 순응하며 기존 시정을 바꾸는 혁신의 단계에서 새로운 시정(市政)을 만드는 실용 주도 행복조직으로 한 차원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2007년 창조시정을 향한 관리자 워크숍, 2008년 발상의 전환 실용적 성과창출을 위한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창의조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