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공간을 문화예술의 현장으로
생활속 공간을 문화예술의 현장으로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7.10.1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VE CAMP,12일부터 특별기획 프로젝트 안덕벌 예술제 열어
생활의 거리가 예술의 꽃을 피우고, 문화의 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예술가들의 작은 모험이 시도된다.

청주 복합문화체험장 HIVE CAMP는 특별기획 프로젝트 '2007안덕벌 예술제'를 1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개최한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와 청주대예술대학까지의 안덕벌 거리를 문화의 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이 프로젝트는 일상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바꾸는 유쾌한 전환을 꿈꾼다.

안덕벌에 작업실을 두고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참여작가들은 지역민과 함께 예술의 향기를 공유하며 생활 속 문화예술을 자연스럽게 보여줄 예정이다.

3개의 주제로 열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1 공공미술제'로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해 미술거리로 꾸민다. 골목 예쁜 이름 지어주기, 바코드 놀이, 안덕벌의 풍경소리 등의 프로그램을 김기현, 조성주, 연상숙, 음영경 등 HIVE CAMP 입주작가의 개성에 따라 거리 곳곳에서 연출한다.

또 국내 작가외에도 인도네시아와 일본, 베트남 등 외국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해 병풍프로젝트, 포토메뉴 PAN, 9번째 가공품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 2 공연예술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내덕2동사무소 앞 광장과 문화산업단지 광장 등에서 열린다.

디어번, 뚜, 유옌 등 동남아시아 작가들이 바라본 청주의 모습을 영상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공연예술제는 참신한 발상으로 시도되고 있는 다양한 예술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프로젝트 3 조인 콘서트'를 마련해 주민과 예술인들의 잔치 한마당으로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