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주변지역 지원사업 추진
행정도시 주변지역 지원사업 추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0.02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청이 행정도시 주변지역의 개발행위 규제에 따른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사업계획(안)을 구체화하는 등 본격적인 대책마련에 나섰다.

현재 행정도시 주변지역은 도시건설 초기 단계에서의 난개발 및 연담화를 방지하기 위해 시가화 조정구역에 준해 개발행위를 엄격히 규제하고 있어 주민들은 주변지역 해제를 요구하면서 반발해 왔다.

이에따라 건설청은 한시적이지만 주변지역이 해제되기 전까지 개발행위 규제로 주민들이 겪는 불편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생활편익과 소득증대를 위한 '주변지역지원사업' 시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올 3월말에 끝난 국토연구원의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지원사업계획(안)을 마련, 기획예산처·지방자치단체·한국토지공사와 협의를 진행중이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추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오는 2008년부터 2010년까지 행정도시 주변지역내 총 141개 마을 중에서 행정도시 건설로 시가화 조정구역 수준의 개발행위 규제를 받는 104개마을 대상으로 마을안길, 공동주차장, 마을회관, 공동창고 등 주민공동시설 설치를 위해 총 353억원을 연차별로 투입한다는 것이다.

한편, 건설청은 지원사업계획(안)에 대한 관계기관 및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관계기관 직원과 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지역별 협의회를 2일 연기군, 4일 공주시, 5일 청원군 순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