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 `현장행보'
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 `현장행보'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3.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DP 아산캠퍼스 방문 … 추진과제 점검·애로사항 청취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아산을·사진)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방문해 기존 투자 계획의 성과와 최근 발표된 추가 투자 결정에 따른 향후 추진과제를 점검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삼성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지난 15일 충청, 경상, 호남 등을 대상으로 추가 투자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아산 지역에 해당하는 투자 계획으로 `아산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이 포함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산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통해 △중소형 IT 기기 △TV· 디지털 사이니지 등 대형 기기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을 비롯한 신규 디지털 기기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OLED, QD등 최첨단·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비중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강훈식 의원은 추가 투자발표 이후 환영 입장을 내고 세부 투자 계획 점검과 기업 건의사항을 청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강훈식 의원은 임원진 간담회를 통해 “이번에 발표된 아산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훈식 의원은 앞으로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삼성의 추가 투자가 발표된 천안, 온양 반도체 패키지 사업장을 방문해 반도체 패키지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책 모색에 나설 예정이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