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3.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 서비스 실천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 제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2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티스테이션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얻으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국내 최고 브랜드 지위를 이어갔다.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 을 통해 차별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등록만으로도 구매부터 결제, 무상점검, 전문상담 서비스까지 ‘모두, 한 번에 알아서’ 관리해 주는 원스톱 솔루션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를 통해 편리한 타이어 쇼핑 환경과 최고의 자동차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진 한 장만으로 타이어의 마모 상태와 교체 예상 시기까지 확인 가능한 ‘타이어 마모도 측정서비스’ 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강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