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전술에 새 색깔 입힐 것”
“기존 전술에 새 색깔 입힐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스만 축구 대표팀 감독 24일 콜롬비아 상대로 데뷔전

 

한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 첫 소집에 나선 위르겐 클린스만(독일·사진) 감독이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성공한 대표팀의 전술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색깔을 입히겠다고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0일 오후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모여 3월 A매치 2연전을 위한 훈련에 나섰다.

지난해 카타르월드컵 16강 이후 약 3개월 만의 새해 첫 소집이다.

훈련 전 취재진과 만난 클린스만 감독은 “콜롬비아, 우루과이와 2연전이 상당히 기대된다”며 “선수와 팬들 모두에게 전반적으로 많은 공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달 파울루 벤투 전 감독의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은 클린스만 감독은 짧게는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과 멀게는 2026 북중미월드컵을 목표로 뛴다.

지난 8일 입국해 프로축구 K리그를 관전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한 그는 “경기장을 찾은 건 두 경기였지만, 거의 모든 경기를 따로 챙겨봤다”며 “한국 축구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됐다. 팬들도 상당히 열정적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초반에는 많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 또 그런 배움의 시간을 통해 빠르게 한국 축구의 문화를 배워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첫 출항을 알린 클린스만 감독은 기존 벤투 체제에서의 전술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색깔을 입히겠다고 했다.

그는 “당장 큰 변화를 가져가긴 어렵다. 차츰차츰 단계별로 우리가 추구하는 축구 스타일을 입힐 것”이라며 “지난 카타르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낸 만큼 지속성도 가져가야 한다”고 했다.

또 “제 장점이 선수 생활부터 지도자를 하면서 다양한 나라를 경험해 선수들의 생각과 심리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다.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나폴리), 이강인(마요르카) 등과 만나 대화를 통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8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차례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