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미래의료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도시로”
천안시, “미래의료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도시로”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2.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천안시는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천안의 입지와 장점을 살린 미래의료 신산업을 적극 육성하고자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4차 산업혁명과 초고령 시대가 도래하면서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비대면 개인 맞춤형 공공의료 복지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주변 의료 인프라와 연계한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방향 설정 및 구상을 위해 7개월 동안 용역을 진행한다.
 천안시 미래의료 산업의 환경 및 여건 분석, 미래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구상(안) 수립, 중장기 발전계획 실행을 위한 세부실행방안 마련 등의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천안시 미래의료 산업 종합계획을 수립해 대전, 충북, 충남을 연결하는 초광역 메디바이오 메가시티를 완성한다는 구상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은 단국대학교 병원, 순천향대학교 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2곳이 위치해 우수한 전문의료진이 집적돼 있고 11개 대학 및 풍부한 인력을 확보한 의료 신산업 발전 최적지”라며, “천안시가 입지와 장점을 살려 보건?의료 수요에 대응하고 대한민국 미래의료 산업을 선도하는 강소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미래의료 신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