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모두가 행복한 여성안심도시’ 조성한다
천안시, ‘모두가 행복한 여성안심도시’ 조성한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2.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여성친화도시조성 시행계획 수립…5대 목표와 15개 중점사업 추진

천안시가 올해도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2021~2025) 1단계 3년차에 접어들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시행계획은 ‘모두가 행복한 여성안심도시 천안’을 비전 아래 5대 목표와 2023년 사업 추진 방향 및 중점 사업을 담고 있다.
5대 목표는 ▲성평등 가치의 영향력 확대 ▲경제사회참여를 위한 새로운 기반 확충 ▲통합적 안전 플랫폼 구축?지원 ▲사회적 돌봄의 실질적 연계망 조성 ▲여성의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 실현이다.
중점 사업은 △전부서 여성친화사업 발굴 및 보고대회 △공무원 성인지감수성 향상 교육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조성협의체(2기) 운영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4회) △여성친화투어길 문화해설사양성 △안전?일자리?여성친화마을만들기 실무협력단 운영 △젠더거버넌스 구축 포럼 개최 등 15개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양성평등기본법 제39조에 따라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뜻한다.
지난해 여성가족부 이행점검 결과에서 A등급을 받은 천안시는 여성친화사업 발굴 보고대회와 제2회 여성친화도시 젠더거버넌스 구축 릴레이 포럼 등을 개최하고,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실무협력단을 운영하는 등 성평등 정책 추진 및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