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檢 '이재명 추가소환'에 "비열한 언플 서슴치 않는 檢에 분노"
野, 檢 '이재명 추가소환'에 "비열한 언플 서슴치 않는 檢에 분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1.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부끄러워해야 한다. 군사독재도 범죄 조작 안해"
더불어민주당은 31일 검찰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3차 소환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검찰의 비열한 언론플레이가 쏟아지고 있다"며 "정말 악랄하다"고 밝혔다.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어 "이재명 대표 죽이기와 야당 탄압을 위해 비열한 언론플레이를 서슴지 않는 검찰의 행태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무관하다는 거짓말은 하지 말라. 검찰의 정보 제공 없이 기자들이 검찰만 아는 수사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도할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은 부끄러워해야 한다. 군사독재도 거짓증거를 만들었을지언정 아무 물증 없이 말만 가지고 범죄를 만드는 조작 수사를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비열한 언론플레이로 대통령의 정적을 제거하고 야당을 탄압하려는 공작 수사의 면면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다"고도 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김만배 씨가 천화동인 1호에서 돈을 빼가면서 정진상 전 실장에게 동의를 구했다거나, 김용 전 부원장이 유동규 씨를 찾아와 돈을 받아 갔다는 것은 모두 사실이 아니다. 전언이거나 신빙성 없는 목격담에 불과하며, 정진상 전 실장이나 김용 전 부원장 모두 관련 보도를 부인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재판과 상관없는 신빙성 없는 목격담을 끌어낸 이유가 무엇이겠나. 물증 없는 수사도 부족해 가짜뉴스를 이용한 검찰발 언론플레이가 횡횡하고 있어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안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이재명 대표의 소환을 전후해 '들었다고 하더라'는 전언이나 신빙성 없는 진술을 언론에 계속 흘리면서 야당 대표를 흠집 내는 데 혈안이 되어 있다"며 "검찰은 국민을 기만하는 아니면 말고식 '카더라' 언론플레이와 대장동 일당을 회유·협박해 얻은 허위 진술로 범죄를 만드는 정치공작 수사를 당장 멈춰라"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