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3년 주민초청 군정 설명회 가져
금산군 2023년 주민초청 군정 설명회 가져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3.01.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인 군수 국품제세·금상첨화·인화충만 강조

 

금산군은 27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주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군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범인 군수는 이 자리에서“2023년 금산군정은 국품제세(나라의 명품으로 세계를 제패한다),금상첨화(비단 위에 꽃을 더한다),인화충만(화합의 마음이 가득하다)의 자세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5대 중점전략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군정 발전방향 의견을 청취했다.
민선8기 5대 중점전략은 △찾아오는 매력도시,△중흥하는 경제도시,△건강힐링 행복도시,△세계속의 인삼수도,△신뢰받는 희망군정이다.
박 군수는“‘찾아오는 매력도시’를 위해 주거 및 교육환경을 혁신에 나서며 이를 위해 인구가족과를 신설하고 돌봄환경시스템 구축 및 귀농귀촌 정책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중흥하는 경제도시’를 위해서는 테마별 관광 개발,물류산단 및 첨단기업유치,스마트농업 확대 등 방향을 제시했다.
또 건강힐링 행복도시를 위한 행복드림센터 조성과 세계속의 인삼수도를 위한 금산인삼축제 세계화 및 신뢰받는 희망군정을 위한 외부 전문가 군정참여 등에 관한 구상 등도 설명했다.
박범인 군수는 지난해 군정결과로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관광객 100만명 돌파,△인구소멸대응 투자계획 최고 A등급,△충청남도 남부출장소 유치,△예산 7000억원대 진입,△금산인삼 중동지역 첫 진출,△금산추부깻잎 사상최고 693억원 연매출 달성,△금산군보건소 신축이전 확정,△금산사랑장학금 억대 최대 6억원 돌파,△충남체전 준비 체육인프라 대거 확충,△조직개편 완성 등을 보고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