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내실있는 사업 추진 바람직”
“신속·내실있는 사업 추진 바람직”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3.01.1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의회 산경위 기업진흥원 등 5곳 주요업무보고


청년근로자 지원·일자리 데이터화·균형발전 등 주문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7일 충북도기업진흥원 등 5개 소관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보고에서 신속하고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의영(청주12) 의원은 청년이 일하고 싶은 맞춤형 정착 프로그램 강화와 관련해 “6개 시·군의 인구감소지역 재직 청년근로자 근속 지원사업 신청자 중 누락되는 사람없이 전원 혜택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임병운(청주7) 의원은 “기업과 취업자 연결을 위해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 일자리지원센터에 등록하고 이것을 기업이 언제든지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화해 취업지원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종갑(충주3) 의원은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북부권 의료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것으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 연관돼 있어 산단 지정을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양섭(진천2)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마케팅 사업들이 애로사항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데 전략을 잘 세워서 사업 보류 또는 불용예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꽃임(제천1) 의원은 “2022년 투자유치실적의 84%가 청주 등 4개 시·군에 집중돼 있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저발전지역, 인구감소지역 등에 기업이 유치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국기(영동) 의원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예산확보 현황, 재직 청년 근로자 장기근속 지원의 취지와 사업의 실효성을 묻고 “투자유치국의 2023년과 민선 8기 투자유치 분야에 설정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