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교육재단 메디컬캠퍼스에 건양·건양사이버대 교사신축
건양교육재단 메디컬캠퍼스에 건양·건양사이버대 교사신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12.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 지상9층 규모 의과학대학 건물 신축“학생 학습공간 및 의료보건 연구의 메카로 성장시킬 것”

 

건양대학교 의과학대학 및 건양사이버대학 교사 신축 착공식이 22일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열렸다.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 발주하고 태산종합건설이 시공을 맡는 이번 신축공사는 2024년 10월 준공 예정으로 연면적 1만9,663m², 지상 9층 지하1층 규모의 건양대 의과학대학 건물과 연면적 9,407m²,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의 건양사이버대 건물 등 2개 동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희수 건양대학교 설립자 겸 명예총장과 서창적 건양교육재단 이사장,김용하 건양대 총장,이동진 건양사이버대 총장,안병익 건양교육재단 건설본부장을 포함해 건양대·건양사이버대 주요 보직자들과 시공사 대표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건양대는 이번에 신축되는 의과학대학 건물을 통해 대학 의료보건계열 학과들의 최신식 실습공간 및 학습공간을 구축해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임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건양대학교병원과 연계한 의과학 분야 연구의 메카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건양사이버대 신축 교사는 첨단 강의실과 스튜디오,실습실 등 학생 수요자 중심의 시설들로 건축되며 다양한 휴게공간을 통해 학생은 물론 지역 시민들도 쉬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질 예정이다. 
김희수 건양대 명예총장은 기념사를 통해“의료가 육체적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라면 교육은 인간의 마음과 정신을 책임지는 일”이라며“오늘 첫 주춧돌을 놓는 이 건물이 앞으로 건양교육재단이 추구하는 의료와 교육의 장으로 훌륭하게 쓰이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