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렉스 `크릴오일등복합물'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노바렉스 `크릴오일등복합물'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12.2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에 본사를 둔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기업 ㈜노바렉스가 개발한 `FlexPro MD(크릴오일등복합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FlexPro MD는 미국 Valensa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원료로 산업통산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중견글로벌 도약기술개발산업을 통해 연구개발됐다. Valensa는 과학적인 연구와 임상적 효능을 바탕으로 원료 개발 및 미국 내 엄격한 FDA에 준하는 GMP 시설기반에서 원료를 개발하는 업체다.

FlexPro MD는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항염, 항산화 및 관절 조직 보호 효능의 3가지 복합물로서 동물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건강에 대한 과학적 효능을 입증했다. 관절 염증을 가진 18~80세 성인 남녀 107명을 대상으로 관절 효능을 평가했다. 시험 식품 섭취 8주 후, 관절 평가 요소인 통증, 강직성 및 신체적기능을 평가할 수 있는 WOMAC 평가 결과 NR-06-01 섭취군에서 대조군 대비 총 점수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확인했다.

일일섭취량은 462mg의 적은 섭취량으로 섭취의 간편성과 편의성을 갖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 통증 완화 효능과 함께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된 우수한 원료이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