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다양한 청년 지원시책 펼친다
보은군 다양한 청년 지원시책 펼친다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2.11.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목소리 반영 4개 분야 19개 사업 발굴


창업지원 프로젝트·일자리지원센터 등 추진
보은군이 청년 유출을 막고 청년 자립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한다.

군은 청년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청년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년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군의 특성을 반영한 청년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4개 분야 19개 사업에 대한 연구 용역도 완료했다.

군은 담당부서 검토 및 청년위원회 심의를 거쳐 5개년 청년 기본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보은형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청년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청년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청년 취업자 및 청년 농업인 주거비 지원,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및 결혼장려금 지원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매년 4월과 9월에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축제인 `청년 어울림 한마당'도 연다.

4월에는 보청천 벚꽃길 일원에서 프리마켓, 버스킹, 동아리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월에는 보은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 강의, 청년정책 성과보고회 등을 열 예정이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투입해 공유 오피스, 그룹 스터디실, 영상크리에이티브 작업장, 베이커리 공방, 청년 복합문화공간, 휴식 공간 등을 갖춘 청년 정착 및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창업 디딤돌 사업, 일자리 연계형 공공임대 주택 건립, 청년창업을 위한 쿠킹스튜디오 운영, 창업 교육 등을 추진한다.

또 청년 농촌 보금자리 조성사업, 지역 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등도 추진해 청년들이 보은군에 정착하고 찾아오는 기틀을 만들 계획이다.

/보은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