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 개최
건양대 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 개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11.2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22일 창업문화 확산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세종·충남 학교 및 기관과 공동으로‘2022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교 및 기관은 모두 11곳으로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고려대 세종창업교육센터,국립공주대 산학연구지원실,한국영상대 창업교육센터,홍익대 세종창업교육센터,한국전통문화대 취창업센터,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다.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창업콘서트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세종,충남지역 5개 대학 소재 대학생 150여 명이 참여했다.
‘세종 충남을 바꾸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창업콘서트는‘내가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방법:청년창업’(㈜트리벨 이승아 대표), ‘세종을 바꾸는 창업:로컬창업’(㈜파인드파인 이한솔 대표), ’세상을 바꾸는 창업:사회적기업 영향력‘(㈜향기내는 사람들 임정택 대표),‘세계를 바꾸는 창업:글로벌 창업’(방송인 타일러) 특강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 및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MZ세대의 창업에 대한 인식을 확인하고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또 재미와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체험형 이벤트-ZONE’을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송민선 취창업지원센터장은“많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세종·충남 UNION 창업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창업에 대해 접하고, 창업을 위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