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임업인 한마음대회 성료
보령시 임업인 한마음대회 성료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2.11.1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명랑운동회 등 … 전시·체험 부스 운영도
지난 16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12회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보령시 제공
지난 16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12회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지난 16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임업후계자, 산립조합 등 13개 단체,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2회 임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보령시협의회(회장 이발원)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산림의 가치, 앞으로 100년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녹색 성장의 중심에 서 있는 임업인의 산림발전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산림의 미래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임업인의 힘과 열정,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임업인 명랑운동회, 행운권 추첨 등 친목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보령시 특산품인 표고버섯·양송이버섯을 이용한 음식 체험부스, 왕밤·헛개를 이용한 간식 체험부스, 스테비아·레몬밤을 이용한 다도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목공품 및 도자기 전시, 표고자목 종균 접종품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했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12회째를 맞은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임업인들의 화합을 다지고 임업이 6차 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임업인의 권익증진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일구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