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농촌개발사업에 `802억 쏟는다'
태안군 농촌개발사업에 `802억 쏟는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11.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89억7000만원 확보 … 침수 등 자연재해 근원적 예방
신덕·송현지구 배수 개선-죽림저수지 개·보수 등 6곳 추진

태안군은 저지대 침수와 가뭄·간척지 고염도 피해 등을 최소화해 농민들의 안정적 영농활동을 돕기 위한 배수 개선 및 저수지 개발 등 중·장기 대형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상습 침수지역인 소원면 신덕·송현지구 배수 개선, 근흥면 재해위험 죽림저수지 개·보수, 이원 간척지구 가뭄 대처 및 수질개선, 원북면 황촌지구 신규 저수지 개발, 국가 및 지방관리 방조제 개·보수 등 6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총사업비 802억9000만원 가운데 현재 송현·신덕지구 배수 개선과 죽림저수지 개·보수 등 3개 사업 189억7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한 신덕지구 배수 개선 사업을 내년 준공하고 송현지구는 내년 착공해 이르면 오는 2025년 마무리할 계획이다.

죽림저수지 개·보수 사업도 올해 안에 발주해 내년 영농철 전까지 완공할 방침이다.

높은 염도로 수질개선이 필요한 이원 간척지구에는 25억원을 들여 우선 배수로와 담수호, 양수장 등을 만들고 내년에 이 지역이 100억원이 추가 투자되는 수질개선 사업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황촌지구 신규저수지 개발 사업에 대해서는 내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국가 및 지방관리방조제 개·보수 사업으로 방조제 9곳에 내년부터 누수 보강 및 해수 범람 방지시설 설치 등을 추진한다.



군은 자연재해 피해로 큰 피해를 입어온 농업인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업에 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및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대형 사업인 만큼 작은 부분까지 면밀히 살펴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다.

가세로 군수는 “농촌개발 사업은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는 중·장기 과제로, 6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인프라 구축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열심히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