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LINC3.0사업단 디지털 전환과 혁신 컨퍼런스 개최
건양대 LINC3.0사업단 디지털 전환과 혁신 컨퍼런스 개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11.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LINC3.0사업단이 11일 건양대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2022 제1회 디지털 전환과 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 산업의 동향과 대학의 역할’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건양대 재학생,대전세종충남청년기업가협회,교원 및 기관,산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데이터 산업이란 데이터의 가치 구현과 데이터를 융합,가공,해체해 쓸모있는 데이터로 만들어 창업지원,인력양성,기술개발 촉진 등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최근 우리 사회가 인공지능 중심의 디지털 사회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관련 사업의 중요성이 매우 더해지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는 건양대 홍영기 LINC3.0사업 부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데이터 생산과 유통의 날개‘데이터 기본법’△지식축적 인공지능과 데이터,△디지털전환 시대에 의료로봇 산업 미래△원격의료 시대의 의료데이터 활용,△인공지능 학습/운영을 위한 고성능 Infra 구성과 MLOps 도구,△의료분야의 인공지능 사례,△디지털 전환을 위한 인공지능 데이터의 중요성,△대학교육 왜 메타버스인가? 등의 발제 및 토론이 진행됐다. 
건양대 LINC3.0사업단 오도창 단장은“오늘 컨퍼런스 개최를 시작으로 건양대 및 산학연협력 발전과 데이터 산업의 성장 및 인력양성 지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