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공약 육사 충남 이전 지켜라”
“대통령 공약 육사 충남 이전 지켜라”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10.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도민추진위 국방부장관 반대 발언 규탄 기자회견
“지역공약 무시·행태 인내심 한계 느껴 … 사활 걸 것”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6일 대통령의 공약인 육사이전을 강력 촉구했다.

추진위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에서 확정된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육군본부와 국방부의 연이은 행태에 대해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앞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종합감사서 “육사 이전의 경우 대통령공약이 아니며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답했고, 육사 출신 한기호(국민의힘·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을) 의원은 “육사 이전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건 지역이기주의와 유권자 표를 하나 더 얻겠다는 계산”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추진위는 “2022년 4월 27일 충남도서관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김병준 위원장이 발표한 지역공약은 공약이 아닌 것이냐”고 성토했다.

또한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국방부와 군 수뇌부는 정말 국가를 위해 일하는 관료와 군인이냐”고 따졌고 한기호 의원에 대해선 “대통령의 공약사항 이행을 훼방 놓고 있는 한 의원은 여당 소속 국회의원인지 의아스럽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지역 공약사항이자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의 완수를 위해서도 육사는 반드시 이전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추진위원회는 반드시 육사 충남유치와 이전에 사활을 걸 것”이라고 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