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폴리의 보물” FIFA, 김민재 극찬
“한국·나폴리의 보물” FIFA, 김민재 극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10.2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팀 11연승 이끈 수비
카타르WC 앞두고 조명
英언론 “세계 톱 센터백”
FIFA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재된 김민재의 합성 사진. /뉴시스
FIFA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재된 김민재의 합성 사진. /뉴시스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한국 축구대표팀의 ‘괴물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에 찬사를 보냈다.

FIFA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나폴리와 한국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섞어 입은 김민재의 합성 사진을 올렸다.

그러면서 “후방의 바위이자, 세리에A 최고의 선수,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한다”고 적었다.

이어 “대한축구협회(KFA)와 나폴리는 김민재라는 보물을 보유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지난 시즌 튀르키예(터키)에서 활약한 김민재는 올해 7월 나폴리에 입단하며 이탈리아 세리에A에 진출했다.

그는 나폴리의 주전 수비수 자리를 빠르게 꿰차며 지난 9월에는 세리에A의 이달의 선수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김민재를 영입한 나폴리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 11경기 무패(9승2무)로 세리에A 선두에 올라 있다.

최근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공식전 11연승을 기록 중이다. 나폴리가 공식전 11연승을 달린 건 1986년 이후 무려 36년 만이다.

나폴리는 시즌을 앞두고 첼시로 떠난 칼리두 쿨리발리의 공백을 우려했으나, 김민재의 영입으로 더 탄탄한 수비벽을 구축하게 됐다.

이탈리아 매체 일 마티노는 최근 “김민재의 경기력은 더 이상 뉴스거리가 아니다”며 “그는 경기장에서 통행금지 팻말을 들고 있는 것 같다”고 높이 평가했다.

영국 축구전문매체 포포투도 이날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중앙수비수 10명을 발표했는데 김민재가 당당히 10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포포투는 김민재에 대해 “첼시로 떠난 쿨리발리를 대체하기 위해 나폴리로 이적했다. 변함없는 꾸준한 경기력으로 나폴리가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선두를 달릴 수 있도록 하며 나폴리 커리어를 시작했다”고 했다.

포포투는 최고 센터백으로 다비드 알라바(레알 마드리드)를 선정했다.

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맹), 후벵 디아스(맨체스터 시티),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 다요 우파메카노(바이에른 뮌헨),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윌리엄 살리바(아스널),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 순으로 뒤를 이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