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ESG 스타트업 창업 활발
청주대 ESG 스타트업 창업 활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2.10.1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가 충북특수교육원의 ‘특수교육대상 학생 박람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 협동조합 홍보마케팅’ 등 ESG 스타트업을 향한 활발한 창업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창업교육센터 창업동아리 ‘포징’ 등 2개 팀은 최근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전환을 위한 직업교육 한마당인 ‘특수교육대상 학생 박람회’에 참여해 직접 개발한 시제품, 해머링 스푼·포크 세트 제작 체험활동을 85명의 참가자에게 제공했다.

창업동아리 ‘골드핸드’ 등 3개 팀은 ‘전통시장 제로웨이스트(ESG) 캠페인 & 협동조합 홍보마케팅’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전통시장 내 쓰레기·일회용품 배출 최소화 및 ESG 중 친환경, 사회적 책임에 동참할 수 있는 시장 중심의 캠페인과 청주지역 우수협동조합 제품 홍보전으로 가경동터미널시장 주차장 인근에서 개최했다.

이 캠페인에서 골드핸드 팀 등은 반려용품, 유리공예 제품 등의 판매 부스를 운영해 협동조합의 홍보마케팅 행사 흥행에 일조했다.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지원받아 50개의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기술기반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CJU-TEC 창업워크숍’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