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기분좋게 월드컵 가자”
손흥민 “기분좋게 월드컵 가자”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9.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카메룬과 친선전
축구대표팀 승리 다짐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카메룬과의 친선 경기를 하루 앞두고 선수들을 불러모아 승전을 향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팀 미드필더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은 26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선수들을 모아놓고 카메룬전 승리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황인범은 “(카메룬과의)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끼리 미팅을 가졌는데 손흥민 형이 경기력도 중요하지만 내일은 (월드컵 전) 마지막 경기일 수 있으니 결과가 중요하다고 했다”고 손흥민의 발언 내용을 소개했다.

손흥민은 앞서 지난 23일 코스타리카전 후 인터뷰에서도 마지막 친선 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손흥민은 코스타리카와 2-2로 비긴 뒤 “좋은 기분으로 월드컵에 가는 게 중요하다. 사실 월드컵까진 시간이 많이 남았다고 하지만 결국 이제 마지막이다”며 “잘 준비해야 하고, 승리까지 해서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대표팀 선수들도 이번 회의에서 나온 손흥민의 발언을 수긍했다고 한다. 황인범은 “선수들도 인지하고 있다”며 “월드컵 전에 분위기가 좋게 가려면 경기력 플러스 결과를 가지고 와야 큰 무대에 도전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코스타리카전에서 2골을 허용한 수비진은 별도로 회의를 연 것으로 나타났다. 수비진은 자체 회의를 연 뒤 미드필더들과 공격수들에게 요구 사항을 전달하기까지 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