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범죄 내가 계획 … 거래업체와 무관”
“모든 범죄 내가 계획 … 거래업체와 무관”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2.09.25 18:49
  • 댓글 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구매담당 1심 앞두고 탄원서 제출
“회사 선처만 믿고 진실 말하지 못했다” 자백

속보=동원참치로 유명한 기업 ㈜동원F&B에 산업용품 등을 납품하던 중 억울한 소송에 휘말린 지역 영세업체 ㈜알파비피(대표 이정민·음성군 대소면)의 억울함(본보 9월 23일자 4면 보도)을 규명해 줄 수 있는 근거자료가 나왔다.

25일 ㈜알파비피 등에 따르면 ㈜알파비피에 허위 거래명세서를 요구했던 ㈜동원F&B 구매담당 직원 K씨는 1심 재판을 앞두고 판사에게 자신의 죄를 자백하고 용서를 구하는 내용의 탄원서를 보냈다.

K씨는 탄원서를 통해 “나는 회사 간부들의 요청으로 법인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단란주점, 노래방 등의 비용 내역도 수정하는 작업을 했다. 개인 물품을 알파비피에 대리납품하게 하고 그 금액을 개인 통장으로 입금 받은 간부들도 있다. 이처럼 회사 내에 부적절한 행위가 많았고, 범죄를 계획하는데 영향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1억6000만원의 배임은 인정하지만 회사가 주장하는 2억4600만원은 아니다. 알파비피는 나의 범행과 무관하며 모든 범죄는 내가 계획했다. 회사의 선처 말만 믿고 지금까지 진실을 말하지 못했다. 나의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한다”고 자백했다.

1심 재판은 오는 10월 14일 청주지방법원에서 진행된다.

알파비피 이정민 대표는 “저 자신도 과오가 있는 만큼 법의 처벌은 마땅히 받을 것”이라며 “뒤 늦게라도 K씨가 판사님께 진실을 고백하는 탄원서를 보낸 것은 매우 고맙고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전했다.

앞서 ㈜알파비피는 동원F&B 진천공장 구매담당 직원 K씨로부터 허위 거래명세서를 발급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회사에서 대금을 입금하면 허위로 거래된 금액을 자신의 통장으로 송금해 달라는 무리한 요구를 수년 간 받았다.

알파비피는 생계가 달린 갑을관계 현실에서 주 거래처를 잃고 싶지 않은 생각에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이 부탁을 들어 주게 됐다. 하지만 이 부탁은 K씨가 회삿돈 수억원을 착복한 사실이 적발되면서 공모죄로 엮이는 결과가 초래됐다. 특히 알파비피는 동원F&B 측으로부터 회유당한 직원 K씨가 경찰조사에서 “알파비피도 개입했다”는 거짓진술을 하면서 더욱 불리한 상황에 몰리게 됐다.

K씨가 회사 돈을 착복하는 과정에서 단 돈 1000원도 개인 이득을 취하지 않았던 알파비피는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사건은 1심 재판으로 넘겨졌다.

한편 이번 사건에 대한 본보 취재에 ㈜동원F&B 측은 “알파비피도 위법사실이 있는데다 현재 재판을 앞두고 있는 만큼 판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언급은 자제하겠다”며 “우선은 1심 판결을 지켜보는 것이 옳을 것 같다”고 밝혀온 바 있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자 2022-09-26 08:43:17
참...
직원한테 시달려~~
회사한테 당해~
사업하기 참 힘들겠다...

태준희 2022-09-26 10:52:28
답 다 나왔구만...그런데도 소송전이라니..동원도 참 대~~~~단하다. 후안무치로소이다. 해당 기사 동원홈페이지에 올려야겠구만...

그레이스 2022-09-26 11:28:48
자기네끼리 해먹고 업체한테 받아먹으려 하다니... 이회사는 아무리 경기가 어려워도 이익나겠어~

heyyoung3 2022-09-26 13:14:26
진실도 있으니 좋은결과 나오겠네요^^

정평환 2022-09-26 13:20:26
이제라도 진실을 말한 K씨는 그래도 조금의 양심은있네. 딴놈들은 양심도없는 ㅆㄹㄱ들이고 이제 회사에서도 꼬리자르기 하려할테니 고놈들 정리되겠고만. 끝까지 지켜본다. 동원아 어영부영 넘길려하지마라 . 비피사장님 힘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