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8 평화 만국회의 8주년 기념식 온라인 개최
9·18 평화 만국회의 8주년 기념식 온라인 개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9.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6개국 5000여명 참가…공공·민간부문 세계 지도자들 제도적 평화 구축 촉구

HWPL 9·18 평화 만국회의 8주년 기념식이 ‘제도적 평화 :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초’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전 세계 146개국에서 5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국제사회가 아직 코로나19를 극복하지 못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에 기인한 또다른 위협에 직면한 상황에서 평화의 제도화를 통해 보장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2014년 9월18일 첫 평화 만국회의가 개최된 이래, UN 경제사회이사회 산하 국제 평화 NGO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국가원수, 장관, 입법자, 종교지도자, 교육자, 청년/여성 지도자, 언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행위자들과의 집단행동을 통해 세계적 차원에서 평화구축을 위한 연대를 촉구해왔다. 매년 이 회의는 정부 및 시민사회와 협력한 평화 활동 및 그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세계적 차원에서 평화를 구축하는 대의에 대해 HWPL 이만희 대표는 “전국을 강타한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지구촌이 큰 피해를 입었다. 사람들은 어려움 가운데 혼자가 아니다. 우리는 같은 지구촌에 살고 있으며 이웃이자 가족”이라며 “우리 각자는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야 할 의무가 있다. 좋은 세상을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하지 않겠나”고 말했다.
9·18 평화 만국회의 8주년 기념식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i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