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봉화산에 산림공원 만든다
진천군 봉화산에 산림공원 만든다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2.09.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50억 투입 … 전망대·데크길 설치 등 추진


자연·문화 자원 연계 역사 교육장소 활용 공간 조성도
진천군이 주민 여가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공원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2025년까지 사업비 50억원을 들여 임도 6㎞, 둘레길·등산로 20㎞를 잇는 약 30㏊ 규모의 산림공원을 조성한다.

대상 지역은 봉화산 일대로 진천읍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은 군민이 찾고 있어 기존의 쾌적한 산림과 숲길, 임도를 연계한 자연친화적 산림공원으로 꾸밀 예정이다.

여기에 산림욕장, 봉수대, 6·25참전비 등 다양한 자연·문화 자원이 위치해 있어 이를 포함하는 역사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는 특화 산림 공간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기존에는 진천읍 대흥사 진입로에서 봉화산 정상으로 연결된 산책로가 있었으나 코스가 단조롭고 경사가 심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군은 올해 둘레길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용역을 추진하고 2023년부터 22억원의 사업비로 신규임도 4.2㎞와 등산로 20㎞를 개설한다.

산책길은 잣나무 숲길, 맨발숲길 등 다양한 코스의 둘레길을 만들고 전망대와 데크길을 설치해 남녀노소 모두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2024년부터 28억 원을 추가 투입해 주차장, 편의시설, 놀이 숲, 테마숲 등의 조성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충북혁신도시 내 기존 어린이공원 7개소 중 3개소에 어린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소형 체험 놀이기구를 설치한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