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프리카돼지열병 `꼼짝마'
서산시 아프리카돼지열병 `꼼짝마'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9.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대비 특별방역대책 추진
서산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아프리카돼지열병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사람과 차량의 이동이 많은 명절 기간 중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을 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시와 서산축협은 관내 양돈농가 25호와 도축장 등 축산 관련 시설 5개소에 대해 소독 차량을 동원해 농장과 축산 관련 시설 주변을 매일 소독하고 있으며 농장 자체 방역 강화를 위해 양돈농가에게 소독약품 1128㎏을 공급했다.

시는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추석 연휴 전·후인 8일과 13일을 `일제소독의 날'로 지정하고 일제 소독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으며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농장을 대상으로 농장별 자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고속도로 진·출입로, 버스터미널, 마을 입구 등 차단방역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마을 방송, 홍보물 배포, 문자 발송을 통해 시민과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방역요령과 야생멧돼지 출몰장소 방문 자제 등을 홍보 중이다.

시는 2019년 9월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 최초 발생 이후 현재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 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비상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