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비전 키우는 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청소년의 꿈과 비전 키우는 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8.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은 오는 31일부터‘제8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비.행.(꿈을 향해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자! )’를 개최한다.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진로박람회는 청소년의 꿈과 비전을 주제로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접하고 진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박람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 진행되며 온라인(http://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kr)에서는 직업인 멘토 인터뷰를 비롯하여 특성화고등학교,이색대학 및 학과,채용조건형 학과 소개와 대학교 홍보 영상 등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으로 기대된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진로토크콘서트‘내일을 위한 Job談’와 진로공감퀴즈와 사전에 신청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진로 Live Doing’이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밖 에도 진로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한 △찍어보살,△드림캡쳐,△돌발퀴즈△간식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진로박람회에 대한 재미를 더한다.
한편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은 온라인(http://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kr)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진로박람히 기간 외에도 지속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진학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진로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730-6042~5)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