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송악사회복지관, ‘자원봉사학교’ 성료
당진 송악사회복지관, ‘자원봉사학교’ 성료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8.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송악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이 지난주 당진지역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중ㆍ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따뜻한 마음, 자원봉사학교’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환경보호’를 주제로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 인식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와 마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따뜻한 마음, 자원봉사학교’의 주요 내용으로는 당진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찾아가는 환경교육’ 및 ‘EM세제 만들기 체험’과 ‘환경보호SNS캠페인’,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링(Upcycle) 활동’의 일환으로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화분과 양말목 티코스터 만들기가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3일차에는 참여자들이 독거 어르신 가정, 중흥리 경로당, 고대2리 경로당을 방문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만든 제품을 지역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청소를 도우며 지역에 대한 나눔을 직접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악중 학생은  “봉사라고 하면 쓰레기 줍기 정도만 생각했지만, 이번 활동으로 정말 다양한 봉사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