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 재개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 재개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2.08.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반 만 … 이웅종 교수 초청 반려동물 정보 제공
생거진천 혁신대학이 2년 반 만에 주민곁으로 돌아왔다.

2006년 처음 시작해 17년여간 231회의 강좌를 운영해 온 `생거진천 혁신대학'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해 왔다.

혁신대학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품격있는 교육 도시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큰 기여를 해왔으나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2020년부터 잠정 중단돼 왔다.

이번에 재개되는 제232회 혁신대학 강좌는 오는 30일 오후 3시 군민회관에서 SBS TV 동물농장 등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연암대학교 교수이자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인 이웅종 교수를 초청해 강좌를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 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는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1인 가구 증가, 인구 고령화 등의 다양한 이유로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서고 있고 그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군민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과(☏043-539-3744)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