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청 최성민 전국 씨름 최강자 굳혔다
태안군청 최성민 전국 씨름 최강자 굳혔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8.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장사대회서 백두장사 등극 … 올해만 세번째
결승전 2대 0 완승 … 이설빈 금강급 2위 기록도
곽현동 감독 “좋은 환경서 열심히 흘린 땀 결과”

 

태안군청 씨름단(감독 곽현동) 최성민 선수가 올해 세 번째 백두장사에 오르며 전국 최강자 자리를 굳혔다.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군청 소속 최성민(20) 선수는 지난 3일 충북 보은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보은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140㎏ 이하급)에 등극했다.

8강에서 증평군청 소속 윤성희 선수를 2:1로 꺾은 최성민 선수는 4강에서 창원시청 소속 서경진 선수를 만나 2:0 완승을 거둔 데 이어 결승에서도 수원시청 소속 서남근 선수를 3:0으로 가볍게 제압하고 꽃가마를 탔다.

앞서 지난 2월 수원에서 열린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백두장사에 오른 최성민 선수는 한 달 후 열린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다시 한 번 백두장사에 오르며 씨름계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최성민 선수는 “어려운 경기였지만 감독님과 코치님의 가르침대로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선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며 “응원해주신 군민 여러분과 태안군청 씨름단 동료 선수들, 감독님, 코치님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금강급(90㎏ 이하)에서는 태안군청 씨름단 이설빈(26) 선수가 개인 역대 최고 성적인 2위를 기록하며 씨름단에 또 하나의 쾌거를 안겼다.

씨름단 주장을 맡고 있는 이설빈 선수는 지난 2020년 입단해 태백급(80㎏ 이하)에서 활약하다 올해부터 체급을 올렸으며, 이번 대회에서 값진 준우승을 차지하며 앞으로의 전망을 밝혔다.

곽현동 감독은 “좋은 환경에서 열심히 흘린 땀이 결과로 돌아온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남은 대회에서도 선수들과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과를 거둬 태안군청 씨름단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