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고 AI 및 디스플레이 응용 융합 메이커 교육 개최
건양고 AI 및 디스플레이 응용 융합 메이커 교육 개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8.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병설건양고등학교는 지난 2일과 3일‘AI(인공지능) 및 디스플레이 응용 융합 메이커 교육’행사를 개최했다. 
건양고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성 및 교과 지식간의 융합 능력을 배양하고 인공지능 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AI인공지능 스마트 홈 메이커’,‘인공지능 스마트팜’,‘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등 세 프로그램 중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한생들은 AI인공지능 스마트 홈 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습도,온도,조도 센서 등을 활용한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스마트홈을 제작하고 센서와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스마트폰 앱 만들기와 인공지능 스마트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농업 스마트팜의 다양한 형태를 알아보고 소형 스마트팜 제작 계획과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며 식물의 생육조건을 이해하고 재배환경을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에서는 아두이노를 활용해 기계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를 제작하고 DPplayer를 이용해 음악 재생을 재생해 보며 인공지능 역량과 미디어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건양고 박찬범 교장은“4차 산업혁명 시기의 도래로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는 인공지능 역량과 융합적 사고 역량이 필수적”이라며“건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