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의 모든것 이곳서 한눈에
공예의 모든것 이곳서 한눈에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7.08.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현장체험학습의 날 운영
전시관람, 체험, 공연이벤트 등 체계적인 학습 가능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공예비엔날레 기간인 10월 2일부터 29일까지 학생들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의 날’을 운영한다. 현장체험학습의 날은 공예비엔날레 각 전시관을 관람한 뒤, 직지 및 공예체험과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조직위는 참가한 지도교사에게는 가이드북을, 학생들에게는 관람일기장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가이드북은 각 전시관 및 작품별 특징을 소개해 지도교사가 보다 체계적이고 쉽게 학생들을 안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학생들에게는 각 전시관을 둘러본 뒤 관람일기를 써 이의 자체 평가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또 주요 전시관별로 MP3를 활용해 작품을 설명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도슨트와 큐레이터가 직접 작품을 설명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시간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신나는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는 30여개의 프로그램이 참여하는 공예체험장도 운영한다.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체험장은 유리(남서울대), 귀금속(대전보건대), 전통화기(서원대), 칠보공예(청주대) 등 대학공예체험과 도자, 한지, 목칠, 쿠키, 천연비누, 향초, 폴리머클레이, 천연염색, 종이접기 등 전문가들과 함께 체험하는 작가공예체험, 북아트, 직지활자체험 등으로 구성한다. 직지의 제작과정을 디오라마와 판넬을 통해 소개하고 공예의 종류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예교육장도 함께 마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참여 인원과 프로그램 등을 선택해 9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문의 : 043-277-2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