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교육부 건양대 특수교육 인프라 벤치마킹 위해 방문
베트남 교육부 건양대 특수교육 인프라 벤치마킹 위해 방문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8.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베트남 교육훈련부 교육과학원 및 국립특수교육원 관계자 9명이 건양대 메디컬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허용도 부총장 및 초등특수교육과 교수들을 만나 베트남에서 진행 중인‘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건양대의 지원과 관심에 감사의 뜻을 밝히고 한편 건양대 특수교육 인프라 및 교육환경에 대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건양대를 방문한 베트남 관계자는 교육훈련부 부장관,교육과학원 부원장,탄빈 통합교육센터,국립특수교육원 원장 등 베트남 특수교육의 정책을 결정하고 실행하는 핵심 인물들이다. 
이날 회의에는 건양대 허용도 부총장,김정신 인재개발부총장,홍영기 산학협력단장,서동권 국제교류원장,이필상·서선진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등과 엔젤스헤이븐 복지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건양대는 코이카 사업의 일환으로 엔젤스헤이븐 복지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베트남 현지에서‘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 역량강화사업’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건양대는 베트남 국가 수준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특수교육 교과서 제작,장애학생 진단 및 평가 기준안 및 특수학교 시설 구축 기준안을 마련하고 초등특수교육과와 중등특수교육과 교수진들을 핵심 전문가로 투입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건양대를 방문한 응우옌 티 킴 호아 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장은“지난해부터 건양대의 특수교육 전공 교수님들의 전문성 높은 교육과 자문 덕분에 베트남 국가수준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특수교육 교과서 제작이 잘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단 초청을 주관한 건양대 이필상 교수는“베트남 국립특수교육원은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모든 시스템과 인프라를 배우고 싶어할 정도로 한국의 특수교육 환경을 롤모델로 생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우리 대학 및 특수교육 전공 교수들이 가진 노하우를 베트남 측에 잘 전달해 베트남 특수교육 분야 발전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