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지역 인구늘리기 힘 모은다
진천군 지역 인구늘리기 힘 모은다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2.07.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5개 농공단지 관리사무소와 릴레이 업무협약
단체별 특성 맞는 사업 추진·저변확대 등 협력키로
진천군은 28일 5개 지역 농공단지 관리사무소와 지역 인구 늘리기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천군 제공
진천군은 28일 관내 5개 농공단지 관리사무소와 지역 인구 늘리기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천군 제공

 

진천군은 28일 관내 5개 농공단지관리사무소와 지역 인구늘리기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천군이 진천농공단지, 초평농공단지, 문백전기전자농공단지, 이월농공단지, 이월전기전자농공단지 등 관내 5개 농공단지관리사무소와 함께 진천군 인구늘리기에 함께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6월 말 현재 내국인 기준으로 진천군의 인구는 8만5817명을 기록 중이며 최근 95개월 연속 인구증가 기록을 이어 오고 있다.

지방소멸 시대를 역주행하는 놀라운 결과지만 진천군은 약 1만3000여 명의 관외 출퇴근 근로자의 관내 정착이라는 숙제를 안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지역 기업체 및 단체를 대상으로 관내 인구 늘리기 릴레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군은 △인구늘리기 추진사업 협조 및 행정지원 △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및 정책 반영 △인구증가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협약 단체는 △진천군 주소 갖기 운동 동참 △단체별 특성에 맞는 인구 늘리기 사업 추진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저변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