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일대일 맞춤형 입시전략 제공
순천향대 일대일 맞춤형 입시전략 제공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7.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까지 서울 코엑스 수시 대입정보博서 8개 상담코너 운영
2023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이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제공
2023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이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제공

 

아산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3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일대일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수시 박람회는 올해 일상 회복을 맞아 3년 만에 개최돼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전국 149개교가 참가해 수험생에게 대학 입학 정보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제공한다.

순천향대는 이번 박람회에서 8개의 상담 코너를 마련해 지난해 전형 결과를 토대로 한 입시지원 전략 제공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메타버스&게임학과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 △학생부종합(SW융합전형) 신설 등 지난해와 달라진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진다.

순천향대는 충청·대전·세종권에서 유일하게 취업난 시대 3년 6학기제로 대학 입학 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학습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130명 정원)'를 운영하고 있다.

1학년 때 수업료 전액과 취·창업지원금 400만원을 지원하고 2~3학년 때 수업료 50%를 기업이 지원하는 등 풍부한 장학 혜택이 있어 상담을 받는 수험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향대 입학처 관계자는 “순천향대학에 관심이 많은 대다수 수험생과 학부모의 경우 이번에 새로 신설된 학생부교과(교과면접)에 관심도가 높으며 특히 모집인원도 545명으로 다른 전형에 비해 많아 지원을 희망하는 상담내용이 많다”며 “학과의 경우 의예과, 간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 등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에 관한 관심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